유앤아이티

메뉴펼치기

로그인을 해주세요
후기 1위
유앤아이티
KT LG SK

문의게시판

원래 쓰던 컴퓨터가 화면 갈라짐, 블루스크린, 전원이 들어오다가도 본인 스스로 꺼짐 무한 반복 등의 이유로 버리고 다른 사람이 쓰던 컴퓨터에 HDD와 SSD만 교체하고 사용하려 했습니다. 지금 교체를 해봤는데 본체 기기들은 전부 정상작동 하는 것처럼 불도 들어오고 팬도 돌아가는데 모니터에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 HDD랑 SSD 중에 어떤게 문제일까요? 기억장치들이라 문제가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이렇게 하면 안 되는 건가요?

댓글목록

profile_image

유앤아이티님의 댓글

no_profile 유앤아이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이피 (112.♡.163.174) 작성일 24-02-15

안녕하세요~ 유앤아이티입니다 ^.^
(인터넷 단통법 최대 금액 15% 금액에서 1원의 누락없이 최대 지급-차액 있을 시 차액 3배 보상)

컴퓨터가 켜지지 않는 문제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HDD와 SSD를 교체한 후에 모니터에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1. 연결 문제: 모니터와 컴퓨터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모니터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케이블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해 보세요. 또한, 모니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도 확인해 주세요.

​2. 그래픽 카드 문제: 모니터에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면, 그래픽 카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다시 꽂아 보세요. 그래픽 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다른 그래픽 카드로 교체해 보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3. 기타 문제: HDD와 SSD 교체로 인해 다른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BIOS 설정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으며, 이로 인해 모니터에 출력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BIOS 설정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초기화해 보세요.

위의 조치를 시도해 보아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유앤아이티로 전화주시면 상세한 부분까지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업무 특성상 전화상담이 더 빠르고 원활한 상담 가능한 점도 참고 부탁드려요^^
1833-6304 로 문의 주시면 빠르게 요금 및 사은품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1833-6304
365일 연중무휴
상담 신청하기
유앤아이티 카카오톡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상담하세요
상담 신청하기